◇신한카드, 터치결제 이용액 5000억원 돌파

신한카드는 모바일 오프라인 간편결제 서비스 ‘신한페이판 터치결제’가 누적 이용 금액 5000억원, 누적 이용 건수 2000만건을 달성한 것을 기념해 관련 행사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3월 한달 간 고객 2000명을 추첨해 5000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고 우리 동네 중소유통점에서 건당 5만원 이상 터치결제로 결제하면 5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한 같은 기간 터치결제를 이용하면 마이신한포인트가 실시간 랜덤으로 당첨되는 터치팡팡 서비스도 진행된다. 홈플러스에서는 포인트가 2배로 제공된다 .

자세한 내용은 신한페이판과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삼성카드, 카카오페이 특화카드 5월 출시

삼성카드는 카카오페이와 협력해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를 5월 출시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삼성카드와 카카오페이의 PLCC는 '카카오페이포인트'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 결제서비스와 선물하기, 택시, 멜론, 웹툰 등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결제는 카카오의 모든 서비스와 더불어 60만개에 달하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포인트는 카카오페이 이용 시 적립되는 포인트다. 온라인 결제시에 현금 대신 사용할 수 있어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이 높다.

◇ 비씨카드, AI 간편투자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에 99억원 투자

BC카드는 인공지능(AI) 간편투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에 99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비대면 AI 투자일임 서비스 핀트는 회원수 40만명, 누적 투자일임 계좌 수 9만5000여 건을 기록하고 있는 간편투자 플랫폼이다.

비대면 AI 간편투자의 경우 고객 자산 규모 상관 없이 언제든지 편한 시간에 서비스를 신청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후 BC카드 고객은 결제 서비스 외에도 해외 주식 및 금 투자, 환전, 보험 및 AI 기반 간편투자까지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