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쇼핑 경험 제공, 데이터 기반 마케팅 협업 등"

25일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아모레퍼시픽과 이베이코리아가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오른쪽)과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사장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아모레퍼시픽.

[포쓰저널=오경선·문기수 기자] 아모레퍼시픽과 이베이코리아는 25일 전략적 협업 강화를 위한 업무 제휴 협약(JBP)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베이코리아의 특화 서비스인 ‘스마일’ 시리즈를 중심으로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쇼핑 데이터에 대한 협업을 강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아모레퍼시픽은 이베이코리아의 물류·배송 플랫폼 ‘스마일배송’, 유료 멤버십 서비스 ‘스마일클럽’ 등 서비스를 자사 브랜드와 연계한다.

또 이베이코리아의 쇼핑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고객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라이브 커머스 등 트렌디한 쇼핑 콘텐츠 개발에도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G마켓과 옥션, G9에서 공식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관 등을 통해 설화수, 아이오페, 한율, 오설록 등 대표 브랜드를 선보여 왔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은 물론 데이터 기반의 폭넓은 고객 혜택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사 모두에 좋은 성과로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베이코리아 전항일 사장은 “아모레퍼시픽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세일즈·마케팅 전략을 다변화하고, 쇼핑 콘텐츠와 고객 혜택을 강화하는 등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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