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랫폼 활용해 항공권 발권·체크인·탑승 등 서비스
네이버페이로 항공권 결제..마일리지 멤버십 연계
양사, 사용자 경험 쌓아 고객 '시너지' 효과 목표

24일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열린 대한항공과 네이버의 항공서비스 관련 업무협약(MOU)식에서 (왼쪽부터)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한항공

[포쓰저널=조혜승기자] 대한항공과 네이버는 24일 오후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이같은 내용의 항공 서비 분야 사업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항공 서비스와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사용자 경험(UX, User Experience)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네이버 플랫폼을 활용해 항공권 발권, 탑승 수속, 항공기 탑승 등 항공서비스 흐름을 간편하게 만들든다.

또 대한항공 홈페이지 및 앱에서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고 네이버페이로 항공권을 결제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대한항공의 항공 서비스 데이터를 토대로 소비자의 수요와 행동방식을 분석한다. 자사의 기술력과 결합해 관련 사업으로의 활용 범위를 넓혀나가겠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두 회사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와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연계 등도 추진키로 했다.

우기홍 대한항공 대표는 “네이버의 플랫폼, 콘텐츠, 신기술을 대한항공의 항공서비스 제고에 활용한다면 고객 가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협력을 통해 급속히 변화하는 항공산업 추세에 따른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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