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리뉴얼 기념 이벤트’

KB국민은행은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 리뉴얼 기념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KB스타뱅킹에서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대한민국 국민인 거주자 개인 고객이며,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5000 포인트리를 지급한다.

KB-Easy 해외송금 서비스는 영업점 방문없이 KB스타뱅킹 앱을 통해 미화 5000달러 이하의 금액을 연중 24시간 송금할 수 있는 비대면 전용 서비스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외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자산관리 신규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NH농협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PFM) 컨텐츠 ‘NH자산+’에서 ▲MY목표 ▲MY보고서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26일까지 ‘NH마이데이터페스타 제2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NH자산+에 신규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2만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NH자산+ 가입 고객 중 MY목표 서비스에 이루고 싶은 금융 목표를 설정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8명을 추첨해 ▲300만원 예금증서(1명) ▲아이패드Pro(2명) ▲다이슨 에어랩(5명) ▲삼성 인덕션(10명)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농협은행 공식 SNS 채널을 팔로우한 고객 중 이벤트 게시물을 공유하고 2021년 신년 목표를 댓글로 작성한 고객을 대상으로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 신한은행, 보육시설 아동·청소년 노트북 지원

신한은행은 구세군 산하 보육시설 아동과 청소년에게 1억원 규모의 노트북 및 학습 기자재를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비대면 화상 수업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구세군 산하 보육시설의 초·중·고등학생 142명에게 비대면 교육 수강을 위한 노트북과 헤드셋 등을 지원했다.

신한은행의 주거래 기업인 전자랜드도 이번 지원에 뜻을 함께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미래를 응원하는 희망의 편지와 사회적 기업이 만든 쿠키도 함께 전달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생명 김영식 홍보실장(오른쪽 두 번째), 사회연대은행 김용덕 대표(오른쪽 세 번째) 및 양사 관계자가 24일 오전 사회연대은행 생명보험홀에서 맘스케어 DREAM 전달식 및 약정식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화생명

◇ 한화생명, 보육원 퇴소 청년에게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 선물

한화생명은 보육원을 퇴소해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청년들에게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을 선물했다고 24일 밝혔다.

맘스케어 DREAM 저축보험은 3년 동안 매월 28만원씩 저축하는 금융상품이다. 한화생명은 3년 만기의 저축보험을 통해 청년들이 가입 후 3년이 지난 시점에 1000만원 가량의 목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품을 설계했다.

월 보험료 중 8만원은 청년들이 스스로 납입하고 나머지 20만원은 한화생명이 지원한다.

보험의 보장 내용은 골절 및 깁스 치료, 수술보장, 특정 화상 및 부식 진단 등이다.

아울러 자립 청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맘스케어 청년비상금’으로 금융 및 재무관리 역량을 강화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 또 ‘맘스케어 DREAM 인턴십’을 통해 진로 탐색, 취업역량 강화, 취업연계 및 취업 후 안정화 지원으로 취업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