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잘라떼 60일의 기적' 캠페인 통해 위해 1억2천만원 기부금 조성

19일 서울 성동구 옥수중앙교회에서 진행된 매일유업·카카오커머스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기부금 전달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매일유업.

[포쓰저널=오경선 기자] 매일유업은 19일 ‘소잘라떼 60일의 기적’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부금을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매일유업이 1억원, 카카오커머스가 2400만원 등 총 1억2400만원 가량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소잘라떼 60일의 기적은 매일유업이 2020년12월부터 두 달 간 진행한 캠페인이다.

매일유업은 커피 전문점 폴 바셋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소잘우유)로 제조한 음료가 판매될 때마다 소잘우유 1팩을 기부했다.

또 카카오커머스가 운영하는 주문 생산 플랫폼인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소잘X폴 바셋 기획 상품이 판매될 때는 소잘우유 10팩을 적립했다. 카오메이커스 내 소잘X폴 바셋 기획 상품 딜 판매 수익금 전액도 기부하기로 했다.

이렇게 적립된 소잘우유와 딜 판매 수익금으로 총 1억2440만8561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전달식은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사무실이 있는 서울 성동구 옥수중앙교회에서 진행됐다.

옥수중앙교회 담임목사이기도 한 이사장 호용한 목사는 2003년 홀로 사는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우유 배달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홀로 사는 어르신에게 매일 우유를 배달하고, 배달한 우유가 다음날까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게 연락해 고독사를 방지하자는 것이다. 당시 100개 가구를 대상으로 했던 봉사활동은 2021년 현재 2380개 가구의 안부를 묻는 후원사업으로 발전했다.

어르신의 안부를 묻기 위해 배달되는 우유는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우유 섭취 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을 위해 막 여과기술(Ultra-Filtration)을 적용해 유당을 걸러낸 제품이다. 일반 우유와 동일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은 이 캠페인 외에도 2020년 ‘1%의 약속’을 발표해 (사)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매년 소잘우유 매출의 1%를 기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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