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아침 든든 프로젝트' 진행
롯데하이마트, 보호종료 결연아동에 가전제품 선물
롯데마트, 플라스틱 뚜껑 없앤 세제 리필 파우치 출시
아성다이소, '1인가구 자취꿀템 기획전' 진행
CJ올리브영, 우수 후기 작성자 혜택 강화
CU, 가맹점주, 스태프와 함께하는 '친환경 3L 캠페인'

/사진=이마트24

◇ 이마트24, ‘아침 든든 프로젝트’ 진행

이마트24는 재택근무·온라인 수업이 줄어들고 점차 출근·등교가 정상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해 ‘전국민 아침 든든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달부터 모닝세트 2종을 시범 운영하고 있다. 판매 데이터를 바탕으로 매월 모닝세트를 기획한다.

이달 말까지 아침 7시~10시 사이에는 청송하이크린사과+핫아메리카노를 38% 할인한다. 에그반란샌드위치+핫아메리카노는 27% 할인 판매한다.

샌드위치와 사과, 커피는 해당 시간 매출 비중이 하루 전체의 30%에 달할 정도로 아침 대용으로 많이 찾는 상품이다.

이마트24는 다음 달부터 샌드위치2종(택1) + 핫아메리카노, 청송하이크린사과 + 핫아메리카노를 최대 38%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서강우 가전부문장(사진 왼쪽),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유성 서울남부지역본부장(오른쪽)이 17일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진행된 보호종료 결연아동 사회진츨 응원 가전 지원식에 참석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하이마트

◇ 롯데하이마트, 보호종료 결연아동에 1200만원 상당 가전제품 선물

롯데하이마트는 성인이 되어 보호가 종료되는 조손 가정 결연 아동 24명의 사회 진출을 응원하기 위해 1200만원 상당 가전제품을 선물했다고 17일 밝혔다.

아동복지법상 만 18세가 되어 보호시설에서 퇴소하는 청소년을 보호 종료 아동이라 한다.

롯데하이마트는 결연 종료 아동의 수요를 반영해 태블릿PC 또는 밥솥, 전자레인지, 청소기와 같이 자립에 도움을 주는 가전제품을 선물했다.

선물은 롯데하이마트 임직원들의 기부금으로 마련됐다. 이날 기증식에는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본사에서 롯데하이마트 서강우 가전부문장,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유성 서울남부지역본부장이 참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006년부터 조손 가정 아동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행복 3대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올해는 220명 미성년 조손 아동을 후원하고 있다. 올해 16년째인 행복 3대 캠페인은 아동 1500여명을 지원했다.

/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 플라스틱 뚜껑 없앤 세제 리필 파우치 출시

롯데마트는 플라스틱 캡(뚜껑)을 사용하지 않은 세제 리필 상품을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캡 대신 절취선과 분리배출 요령을 표기한 ‘환경을 지키는 라인’을 도입했다. 해당 상품은 우수 중소기업인 무궁화와 협업해 단독 개발돼 18일 전 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또 친환경 소재인 공용기를 별도 판매한다. 해당 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 90%, 사탕수수 10%로 제조돼 재활용이 용이하다.

롯데마트는 세제 전 품목에 대해 플라스틱 용기보다 리필 파우치 제품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아성다이소

◇ 아성다이소, '1인가구 자취꿀템 기획전'

아성다이소는 '프로자취러' 김프로가 선별한 '1인 가구 자취꿀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기획전은 자취를 처음 시작하는 자취 초년생과 삶의 질을 올리고 싶은 1인 가구를 위해 기획됐다. 자취 아이디어상품, 욕실/청소용품, 주방용품 등 총 300여 종을 선보인다. 프로자취러 김프로라는 캐릭터가 자취꿀템을 소개하는 방식이다.

상품은 1인 가구 자취생들의 생활을 도와주는 상품들로 구성됐다. 누워서 보는 안경은 누워서 핸드폰, 타블릿, TV를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안경이 설계됐다. 전자레인지 냄비(500ml)는 뚜껑이 같이 있어 국과 찌개 등 국물요리를 데우기 적당하다.

욕실 ,청소용품은 틈새 먼지떨이와 운동화 세탁망, 2단 빨래건조망 등이 준비됐다. 주방용품에선 음식물깔때기 수거통과 렌지 받침대, 쪼르륵 물빠짐 식기건조대 등이 있다.

LG생활건강· 태화와 이벤트도 마련됐다. 소비자가 다이소 매장이나 샵(#)다이소에서 ‘프로자취러 LG생활건강상품’ 또는 ‘프로자취러 태화상품’ 포함 각 1만 원 이상 구매하고 ‘다이소 멤버십’에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는다.

/사진=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 우수 후기 작성자 혜택 강화

CJ올리브영은 올해부터 우수 리뷰어인 ‘탑리뷰어’의 혜택을 대폭 강화하고 리뷰 질적 성장을 본격화한다고 17일 밝혔다.

구매 결정 단계에서 사용자 후기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확실한 보상을 통해 신뢰도 있는 리뷰 데이터를 축적한다는 목표다.

탑리뷰어는 올리브영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양질의 리뷰를 작성한 고객들을 1위부터 1000위까지 매주 선정해 공개하는 서비스다. 상품 리뷰 작성 수와 다른 고객이 도움이 된다고 평가한 수, 최근 활동 지수 등을 바탕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업데이트 된다.

올리브영은 올해부터 매주 탑리뷰어로 선정된 1000명에게 파격적인 할인을 제공하는 ‘ON탑쿠폰’을 신설해 지급한다. 2월 탑리뷰어로 선정된 회원은 2만원 초과 구매 시 2만원을 즉시 할인 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월별로 상이하다.

또한 탑리뷰어에게는 상품 리뷰 작성 시 제공되는 CJ ONE 포인트를 두 배로 지급한다. 리뷰 1건당 최대 2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신상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올영체험단’ 초대 혜택은 기존과 동일하다.

/사진=BGF

◇ CU, 가맹점주, 스태프와 함께하는 ‘친환경 3L 캠페인’

CU는 전국 가맹점주와 스태프가 실천하는 ESG(에너지·사회·기업지배구조) 활동인 ‘친환경 3L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그동안 친환경 정책이 기업 차원에서만 이루어졌다면 CU의 친환경 3L 캠페인은 편의점 가맹사업에 특화된 점주 참여형 활동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캠페인은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3L(Less Plastic, Less Energy, Less Waste)이 주된 내용이다. 전국 1만 5000개 CU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플라스틱 라벨 분리배출, 실내 적정온도 준수, 미사용 콘센트 뽑기 등을 권장한다.

CU는 연간 다른 테마들을 정해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이달에는 저탄소 생활 실천 ‘으뜸 스티커’를 점두에 부착하거나 3L 실천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도토리 나무 키트를 에코 리워드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