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한미약품·보령제약·JW생활건강

한미약품, 남성형 탈모치료제 '목시딜액5%' 출시
보령제약, 제20회 보령암학술상 공모
JW생활건강, 체지방 감소 '마이 리즈 다이어트' 출시

조혜승 승인 2021.02.16 16:38 의견 0
/사진=한미약품


◇ 한미약품, 남성형 탈모치료제 '목시딜액5%' 출시

한미약품은 남성형 탈모치료제 ‘목시딜액5%’의 패키지를 기존 뿌리는 방식에서 두드려 도포하는 방식으로 리뉴얼해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목시딜액5%은 미국 FDA(식품의약국)가 탈모치료 용도로 승인한 미녹시딜 성분의 제품으로, 남성형 탈모증 치료제로 허가받은 일반의약품이다.

기존 스프레이 방식은 약효 성분을 탈모 부위에 정확하게 도달하도록 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제품은 점도가 높은 미녹시딜 성분이 공기와 접촉하면서 스프레이 분사구가 간헐적으로 막히거나 이로 인해 내용물이 패키지 외부로 흘러내리는 현상도 개선됐다.

용량도 기존 60mL에서 30mL로 줄이는 동시에 가격을 최대 70%까지 낮췄다. 또 제품에는 멘톨 성분이 추가됐다.


◇보령제약, 제20회 보령암학술상 공모

보령제약은 제20회 보령암학술상 수상자를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공모기간은 3월 31일까지다. 5년 이상 종양학 분야의 연구에 종사하고 올해 1월 1일 기준 최근 3년간 (2018년 1월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국내외 전문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을 접수하면 된다.

유사한 업적으로 다른 학술상을 수상한지 3년 이내인 경우는 심사대상자에서 제외된다.

수상자는 한국암연구재단에서 위촉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쳐 1명이 선정된다. 상패와 메달, 연구지원금 3000만원을 수상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보령암학술상은 2002년부터는 한국암연구재단과 보령제약이 함께 제정한 국내 유일의 종양학 분야 학술상이다.

/사진=JW생활건강


◇JW생활건강, 체지방 감소 ‘마이 리즈 다이어트’ 출시

JW생활건강은 ‘마이 리즈 다이어트’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고 16일 밝혔다.

마이 리즈 다이어트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함으로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식약처가 효과를 인정한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캄보지아추출물, 녹차추출물을 비롯해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알로에전잎추출물을 주원료로 한국인 식습관에 맞춰 설계됐다.

주성분 외에도 유산균혼합분말, L-카르니틴, 생선콜라겐 등 15가지 엄선된 부원료가 함유됐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