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가상 캐릭터 '심삿갖' SNS 담당자 채용
이마트24, 홈설족 위한 떡만두국 출시
롯데면세점, 무착륙관광비행 면세 혜택 강화
갤러리아백화점, 김한샘 작가 작품 전시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설 맞이 세일
이마트, '홈설족' 겨냥 최대 50% 할인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 가상 캐릭터 ‘심삿갖’ SNS 담당자 채용

신세계면세점은 9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의 마케팅을 이끌어 갈 가상의 담당자로 ‘심삿갖’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

신세계면세점의 초성(ㅅㅅㄱㅁㅅㅈ)을 활용해 만들어진 ‘심삿갖’은 조선시대 명례방(현재 명동)에서 상단을 운영 중 우연히 타임슬립한 거상이다. 신세계면세점의 홍보 담당자로 취직 후 공식 SNS채널의 운영을 맡게 된다는 설정이다.

심삿갖이 진행하는 첫 담당 업무는 향기로운 2월을 기념하는 이벤트 ‘시샘달 향기’이다.

심삿갖은 이달부터 21일까지 인스타그램 스토리GIF 검색창에 ‘시샘달향기’, ‘신세계면세점’ 또는 ‘티파니앤코’ 를 검색해 ‘향기로운 2월의 찰나’에 대한 영상 또는 이미지를 꾸며 참가자 계정의 스토리와 피드에 해시태그를 달아 업로드할 예정이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 홈설족 위한 떡만두국 출시

이마트24는 홈설족(집에서 설을 지내는 사람)을 겨냥해 떡만두국세트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제품은 고기만두 3개, 김치만두 2개, 떡국떡으로 구성됐다. 동봉된 사골엑기스 소스와 뜨거운 물을 부어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된다.

이마트24는 올해 설 연휴를 겨냥해 피코크 간편 먹거리 상품을 강화했다. ‘피코크 직화구이 떡갈비’, ‘피코크 순희네 빈대떡’ 등은 명절음식으로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사진=롯데면세점

◇ 롯데면세점, 무착륙관광비행 면세 혜택 강화

롯데면세점은 무착륙관광비행과 연계한 혜택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무착륙관광비행은 착륙지 없이 외국 영공을 통과해 다시 출국 공항으로 돌아오는 항공여행 상품이다.

2월에 승인된 무착륙관광비행 운항 편수는 총 23편으로 롯데면세점은 설 연휴로 인해 2월 무착륙관광비행 탑승객 수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에어부산, 티웨이, 제주항공, 에어서울 등 국내 항공사와 함께 면세 쇼핑 혜택을 마련했다.

롯데면세점과 제휴된 무착륙관광비행 이용 고객들은 롯데면세점 시내점에서 구매금액에 따라 LDF PAY 최대 60만원을 받을 수 있다. 투미, 캠퍼 등 인기 패션잡화 브랜드와 뷰티 상품을 최대 60% 할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김한샘 작가 작품 전시

갤러리아백화점은 다음달 2일까지 서울 압구정동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3층 글라스 월에 김한샘 작가의 예술 작품을 전시한다고 9일 밝혔다.

전시는 갤러리아가 ‘뉴 아티스트, 뉴 스페이스(NEW ARTIST, NEW SPACE)’ 타이틀로 진행하는 전시 프로젝트다. 신진 예술가와 갤러리 협업으로 이뤄진다.

전시에는 고대 신성 마법 '번개', '카서스의 아바타', '추락하는 공중도시' 등 김한샘 작가의 대표작들을 선보인다.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설 맞이 세일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14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신축년 설 맞이 세일’을 한다고 9일 밝혔다.

TV, 세탁기, 에어컨 등 주요 가전을 설 연휴 기간에만 받을 수 있는 혜택가로 준비했다. 신학기를 앞두고 PC, IT 가전 등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로보락 로봇청소기, 아이패드 에어 4세대(64GB), LG전자 기화식 가습기(5L), 시디즈 링고 의자 등을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9일 상품을 주문하면 연휴 시작 전까지 배송, 설치가 가능하다. 대형 가전 행사 상품을 9일 저녁 7시까지만 주문하면 10일까지 설치받을 수 있다.

특히 10일까지는 상품을 구매 당일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서비스도 운영한다. 온라인쇼핑몰 ‘오늘배송’ 서비스 상품을 오후 1시까지, ‘2시간퀵’ 서비스 상품을 오후 4시반까지 구매하기만 당일 배송된다.

/사진=이마트

◇이마트, ‘홈설족’ 겨냥 최대 50% 할인

이마트는 10일부터 17일까지 설 연휴 맞이 할인전을 열고 식품, 완구, 가구 등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특히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밀키트·가정간편식 등을 포함한 가족먹거리 제안에 나선다.

지난해 추석 연휴 기간 이마트 밀키트 및 가정간편식 매출은 직전 명절 대비 각각 463.4%, 56.6%씩 증가했다.

이마트는 ‘피코크 밀푀유나베’, ‘피코크 송탄식 부대찌개’, ‘피코크 대구식 파육개장’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각각 20% 할인 판매한다.

안주 가정간편식도 준비했다. ‘피코크 피콕포차 닭꼬치’를 10% 할인 판매한다. ‘피코크 매콤직화 삼겹살’, ‘피코크 제주식 멜젓 삼겹살’ 역시 각 10% 할인해 선보인다.

각종 보드게임, 디지털게임기도 선보인다. 이마트는 ‘스플렌더’, ‘모노폴리’, ‘할리갈리’ 등 인기 보드게임 상품을 20% 할인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