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오후 8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화이트’ 첫 방송

/사진=한샘

[포쓰저널] 한샘이 자사 온라인몰 ‘한샘몰’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 채널인 ‘샘LIVE’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3일 오후 8시 첫방송으로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인다.

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다양한 온라인 유통 플랫폼에서 총 10여 차례의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며 자녀방 가구, 거실 가구 등을 선보였다.

방송 당 평균 시청자 수가 1만명을 넘기는 등 소비자 반응이 높자 자사 온라인몰인 한샘몰에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LIVE를 론칭했다.

한샘은 매주 수요일 샘LIVE 방송을 진행하며 한샘에서 운영하는 가구와 생활용품부터 부엌, 욕실 등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3일 오후 8시 첫 방송에서는 ‘일과 쉼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집’이라는 주제로 평당 99만원부터 공사 가능한 한샘 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 ‘수퍼 화이트’를 선보인다.

첫 라이브방송은 한샘의 수도권 최대 매장인 ‘한샘디자인파크 기흥점’에서 진행한다. 실제 모델하우스에 구현된 ‘수퍼화이트’ 리모델링 패키지를 보며 현관, 욕실, 부엌 등 각 공간의 자세한 안내와 함께 시청자와 실시간 소통을 진행한다.

이번 방송은 리모델링 제품 특성상 결제형식이 아닌 상담예약을 받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후 한샘 ‘리하우스 디자이너’가 내 집에 맞는 인테리어 상담 및 실측을 제공한다.

방송에서는 실제 리모델링을 계획중인 고객의 사연을 받아 ‘수퍼화이트’ 시공으로 변화되는 집 모습을 한샘의 3D 상담 프로그램인 ‘홈플래너2.0’로 시연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샘LIVE 첫 방송을 기념해 36만원 상당의 ‘베르사체 크레마 냄비 4종세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샘LIVE는 ‘한샘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방송 전에 미리 알람을 받을 수 있고 PC 한샘몰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김종필 O2O지원부서장은 “최근 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높아지는 라이브커머스 수요에 맞춰 한샘도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LIVE를 런칭하게 됐다”며 “샘LIVE에서는 한샘이 운영하는 모든 홈 인테리어 제품을 소비자들과 가까운 곳에서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나아가 국내를 대표하는 리빙 전문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라이브커머스는 웹, 애플리케이션 등의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동영상 스트리밍으로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온라인 채널을 뜻한다. TV홈쇼핑과 달리 채팅창을 활용해 시청자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 되면서 지난해 3조원 규모로 추정된 라이브커머스 시장은 2023년 8조원 규모가 전망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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