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 집청소 전문 브랜드 메리메이드코리아와 MOU
아이파크몰,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오픈
CU, 무인 편의점 '테크 프렌들리 1호점' 오픈
CJ올리브영,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이벤트

전자랜드는 27일 서울 용산구 전자랜드 본사에서 집청소 전문 회사 메리메이드코리아와 전자랜드 클린킹 홈케어 서비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전자랜드 옥치국 대표와 메리메이드코리아 김호영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 집청소 전문 브랜드 메리메이드코리아와 MOU

전자랜드는 집청소 전문 회사 메리메이드코리아와 클린킹 홈케어 서비스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전자랜드의 프리미엄 홈케어 서비스 클린킹은 이번 협약을 통해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전자랜드는 기존에 진행하던 에어컨·세탁기 등 가전제품 청소부터 욕실청소, 이사, 입주 청소까지 토탈 홈 케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전자랜드와 메리메이드코리아와 상호 협력을 통해 신규 고객 확보와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한 협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사진=HDC아이파크몰

◇아이파크몰,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 오픈

HDC그룹의 유통 전문 기업 HDC아이파크몰이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를 아이파크몰 테이스트파크 4층에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유통점 내 매장 오픈은 이번이 처음이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수경재배로 생산된 무농약 채소 청미채에 슈퍼푸드를 더한 동원홈푸드의 프리미엄 샐러드 브랜드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동원산업이 직접 어획하고 관리한 참치와 연어, 동원그룹이 운영하는 어석 스마트팜에서 기른 청미채만 사용한다.

/사진=BGF리테일

◇CU, 무인 편의점 '테크 프렌들리 1호점' 오픈

CU는 인천시 송도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옥에 무인 스마트 편의점 ‘테크 프렌들리 CU’ 1호점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테크 프렌들리 CU는 BGF리테일이 개발한 클라우드 판매정보시스템(POS)을 적용한 매장이다.

이 시스템에는 결제 수단, 멤버십 서비스, 제휴 할인 적용 여부, 월별 행사 품목 등 정보가 암호화돼 실시간 업데이트된다.

매장에는 상품의 이동을 추적하는 비전캠, 고객의 동선을 추적하는 모션캠, 매장 전경을 촬영하는 360캠, 이상 행동을 감지하는 보안업체 에스원의 보안캠 등 약 30대 인공지능 카메라가 설치됐다.

결제는 고객이 사전에 등록한 CU의 셀프 결제 앱 CU 바이셀프에서 자동으로 이뤄진다. 영수증도 이 앱에 전송된다.

매장 입구에 설치된 안면 등록 키오스크에서 안면 정보와 CU 바이셀프 정보를 최초 1회만 등록하면 이후 얼굴 스캔만으로 매장 출입과 상품 결제를 할 수 있다.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이벤트

CJ올리브영은 2월 1일부터 14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설 선물 아이템 약 330종을 선별해 제안하는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상품군을 3배가량 늘려 타깃별, 기념일별 선택 폭을 늘린 것이 특징이다. 대면이 어려운 상황 속에서 선물을 통해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려는 명절 트렌드를 반영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유산균과 멀티비타민 등 건강식품부터 기초 화장품 세트, 바디·헤어용품 등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또한 설 연휴 마지막 날이 밸런타인데이인 점을 고려해 남성 화장품과 인기 향수도 합리적인 가격에 제안한다.

상품에 부착된 ‘설날 선물도 올리브영에서’ 태그(Tag)를 통해 행사 상품을 찾아볼 수 있다. 2월 프로모션 디자인엔 일러스트 작가 '아무개씨'가 참여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