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 인스타페이가 이달의 주목할 신간(이.주.신)을 '올해는 잘 살고 싶다고?'를 주제로 선정, 디자인북인 '큐레이션북'으로 발표했다고 24일 밝혔다.

'처음 주식'에서 경제유투버 챔(최민)은 월급만으로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없어서 주식투자를 시작한 주린이들을 위해 시작부터 실전투자까지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안내한다.

'마케터의 SNS 생각법'은 영국BBC, 링크드인 등과 함께 일해 온 잘나가는 마케터 미쉘카빌과 이안맥레가 단순한 홍보수단으로 인식해 쏟아 내는 홍보물 대신, 비즈니스 전반에 걸친 sns의 무한한 활용법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특장점을 살려 다각도로 제시한 책이다.

'책상 생활자의 주5일 틈새 스트레칭'에는 평범한 직장인 ‘영거북’이 등장한다. 글로만 보면 이해되지 않는 동작도 영거북의 그림 동작을 보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큐레이션 패널 김세현은 틈새 운동을 알려 주는 이 책을 통해 활기찬 일상을 만들 수 있었다고 추천한다.

커리어 코치이자 채용 전문가인 윤영돈 저자는 '채용 트렌드 2021'에서 다년간의 취업 현장 경험과 최신 자료를 바탕으로 코로나19로 인해 급변하는 채용시장의 흐름을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해 국내외 채용 동향과 함께 소개한다.

이용택·김경미 저자는 '생존 교양'에서 알아야 사는 시대, 모르면 뒤처지는 시대인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건 뽐내기 위한 전문지식이 아니라 이 사회를 살아가기 위해 꼭 요구되는 생존교양이라고 설파하고 있다.

인스타페이는 "600여명의 큐레이션 패널과 함께 선정하는 ‘이.주.신’은 매달 수천권씩 나오는 신간에서 네가 찾고 있는 무엇을 찾아 준다"며 "2021년부터는 디자인북으로 '큐레이션북' 정식판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또 "이미 경남은행, 중소기업중앙회, 삼성전자 등으로부터 출시 전 판매가 예약되었다"며 "2021년부터는 인스타페이가 개설하고 있는 ‘우리동네 4세대플랫폼 서점’에서 큐레이션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