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팟 연동 '게임챗'·'게임리포트'

이미지=네이버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네이버클라우드가 게임 개발사들을 위한 특화상품을 대폭 강화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게임 업계에서 수요가 많은 인 게임 채팅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게임챗’과 게임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 상품인 ‘게임리포트’를 신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출시는 게임 특화 서비스 라인업을 강화하고 기존 제공중인 자사의 게임 개발 및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 ‘게임팟;과 유기적으로 연동해 게임 서비스를 클라우드 상에서 간편하게 통합 운영할 수 있는 것에 중점을 뒀다고 네이버클라우드 측은 설명했다.

게임팟은 게임 소프트웨어개발키트(SDK) 제공을 통해 개발 기간을 단축하는 것은 물론, 게임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통합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약 70여개 게임사에서 사용중이다.

네이버클라우드는 게임팟에 이번에 출시한 게임챗과 게임리포트 서비스를 더해 게임에 필요한 주요 기능 개발 환경 최적화 및 데이터 분석을 통한 게임 서비스 고도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게임챗은 대규모 멀티플레이 환경을 고려한 게임 채팅 구축 및 운영 관리 플랫폼이다. 게임 개발자 입장에서는 게임챗 도입을 통해 빠른 구축과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게임챗을 통한 개발 단계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만의 기술력으로 무한의 속도, 용량, 가용성을 제어할 수 있는 서버와 네트워크를 제공되어 실시간 번역, 그룹 채팅, 메시지검색, 비속어 차단, 친구목록 관리 기능 등의 분산 및 확장이 쉽다.

이밖에 강력한 대시보드를 갖춘 관리자 모드에서 채널별 실시간 메시지 모니터링, 불법 사용자 및 비속어 차단 등 다양한 기능을 간편하게 제어하는 것은 물론, 재해 복구 등 신속한 관리 운영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게임리포트는 모바일 게임에서 생성되는 모든 로그를 유의미한 빅데이터 형태로 가공 및 분석해 개발자가 콘텐츠 업데이트와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시야를 제공하는 툴이다.

해당 상품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협력사인 ‘코어사이트’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됐다. 유저의 진입부터 이탈 단계에 이르는 행동 패턴과 원인 로그를 분석해 유저가 왜 이탈하는지에 대해 예측할 수 있는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임태건 네이버클라우드 세일즈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는 각 산업과 상황별로 최적화된 툴을 서로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솔루션인 ‘버티컬 솔루션’ 전략을 적극적으로 취하고 있다”며 “무엇보다 올해는 클라우드 게임 산업 내에 보다 치열한 경쟁이 예상되는 만큼 게임 상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게임 시장에서도 공격적인 영향력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