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성과 발표회
신한은행, ‘수출서류 DHL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 시행

2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3기 성과 발표회에 참여한 학생들이 발표하는 모습./사진=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성과 발표회 개최

KB국민은행은 20일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 3기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동아리는 학교에서 접하기 어려운 진로 및 직업 분야에 대한 정보전달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학과 체험형 진로 멘토링 사업이다.

이날 진로동아리 발표회에는 프로그램을 수료한 자율동아리 49개 팀 23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해 전년도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우수 활동팀에게는 장학금을 지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진로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에 한 발 더 가까워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수출서류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이 수출업체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수출서류 DHL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를 시행한다.

DHL 송장번호는 해외의 수입업체가 무역 관련 서류의 운송 과정을 파악하는데 필요한 운송 번호다.

기존에는 국내의 수출업체가 무역 서류를 은행 영업점에 접수하고 은행의 서류 점검 및 발송절차가 끝난 이후에 별도로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유선 통화로 송장번호를 확인해 수입업체에 통보해야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는 은행이 서류 점검을 마치고 수출서류 해외로 발송하면 즉시 카카오 알림톡으로 송장번호 받을 수 있어 수출업체의 업무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수출서류 DHL 송장번호 자동통지서비스는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