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 예약 200만 돌파
넥슨, 대한민국 게임대상·콘텐츠 대상 상금 전액 기부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신규 아이템 추가
네오위즈 PC신작 '댄디 에이스', '트위치 모드' 추가

이미지=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K-팝 플랫폼 ‘유니버스’ 사전 예약 200만 돌파

엔씨소프트는 올해초 출시를 준비 중인 케이팝(K-POP)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의 사전 예약이 10일기준 200만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엔씨소프트에 따르면 현재 한국, 미국, 일본, 대만,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188개국 케이팝 팬들이 사전 예약에 참여하고 있다. 현재 사전 예약은 구글 플레이에서 진행 중이며,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곧 시작할 예정이다.

유니버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팬덤(Fandom) 활동을 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올인원(All-in-one) 플랫폼이다. 2021년 초 글로벌 시장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넥슨·넷게임즈, 대한민국 게임대상·콘텐츠 대상 상금 전액 기부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 이정헌 넥슨 대표가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 및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받은 상금 총 2000만원을 서울대학교병원에 기부했다고 11일 밝혔다.

넷게임즈는 지난해 11월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V4(Victory For)’를 통해 대통령상인 대상을 수상해 상금 1500만원을 받았다.

이 대표는 지난해 12월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해외진출유공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500만원을 받았다.

이번 기부금은 서울대학교병원과 넥슨재단이 건립을 추진 중인 ‘서울대학교병원 넥슨어린이완화의료센터’ 건립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미지=넷마블

◇ 넷마블, '하운즈:리로드' 신규 아이템 추가

넷마블은 온라인 RPS(역할 수행 슈팅 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아이템인 ‘구급도구’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추가된 ‘SETIF IFAK 구급도구’는 착용 시 최대생명력, 활력, 회복력 등이 대폭 증가하는 ‘고정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13일까지 경험치 및 골드 획득, 강화확률 증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운즈:리로드는 외계 생명체 ‘윅브로크’와 전투를 벌이며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RPS 게임이다. 보디블로, 니킥 등을 활용한 근접 전투와 다양한 무기의 화력 등으로 적을 제압해 나가는 것이 특징이라고 넷마블 측은 설명했다.

이미지=네오위즈

◇ 네오위즈 PC신작 ‘댄디 에이스’, 신규 기능 ‘트위치 모드’ 추가

네오위즈는 2D 쿼터뷰 액션 게임 ‘댄디 에이스(Dandy Ace)’에 신규 기능인 ‘트위치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11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트위치 모드는 댄디 에이스 게임 라이브 방송에 시청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신규 기능인 트위치 모드는 1월 11일부터 27일까지 누구나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댄디에이스를 검색해 게임 다운로드 후 체험할 수 있다.

댄디에이스는 올해 2월 스팀을 통해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이다. 네오위즈는 우선 PC버전을 먼저 출시한뒤, 흥행여부에 따라 콘솔버전 출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