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20일 오후 유튜브 실시간 세미나 진행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무료제공·ISA 이벤트
신한금투, ‘새해 소복소복’ 이벤트 실시

◇ NH투자증권, 1월 100세시대 아카데미 개최

NH투자증권은 공개형 생애자산관리 교육프로그램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유튜브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1월 아카데미는 김난도 교수(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가 ‘트렌드 코리아 2021’을 주제로 20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까지 90분동안 진행한다.

사전 참가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담당 서비스 직원 또는 모바일 링크,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의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참여 가능하다.

김진웅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장은 “이번 강좌는 코로나19 사태로 빠르게 바뀌어 가는 소비 트렌드의 흐름을 분석해 시사점을 얻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2021년에는 100세시대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연 4회로 확대 운영 예정”이라고 말했다.

◇ 키움증권,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서비스 무료제공

키움증권은 나스닥과의 ‘나스닥 베이직’ 패키지 계약 체결을 통해 전 고객에게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 미국주식 시세는 기본적으로 15분 지연된 시세가 제공되며 키움증권에서는 매월 $8를 지불해야 미국주식 실시간 시세 정보를 볼 수 있었다.

나스닥 베이직은 나스닥 산하 4개의 거래소에서 자체 취합한 미국 상장주식의 주문 및 체결 정보를 기반으로 미국 상장 주식(뉴욕거래소·나스닥·아멕스 등 ETF 포함)에 대한 시세 정보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2월 19일까지 ‘모두의 ISA’ 이벤트도 진행한다.

ISA 100만원 이상 신규 가입고객에게 1만원, 3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 3만원, 500만원 이상 가입고객에게는 5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기존 고객의 경우에도 500만원 이상 추가 입금 시 3만원의 백화점 상품권을 제공한다.

◇ 신한금융투자, ‘새해 소복소복’ 이벤트

신한금융투자는 3월 31일까지 ‘새해 소복소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를 신규로 개설하거나 타 금융기관에서 이전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기존에 신한금융투자 개인형 퇴직연금 계좌가 없는 고객이 신규 계좌 개설 후 10만원 이상 입금하고, 자동이체를 12개월 이상 설정하면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타 금융기관에서 신한금융투자로 1000만원 미만 이전한 고객에게는 디저트 기프티콘, 1000만원 이상 3000만원 미만 고객은 백화점 상품권 1만원, 5000만원 이상 고객은 백화점 상품권 3만원 등 입금 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