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이벤트
농협은행, 프리미엄 ‘운세 서비스’ 출시
기업은행, 신용리스크 고급내부등급법 변경승인 획득

◇ 하나은행, 신축년 새해 맞이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새해엔 별 쏟아지는 청약 선물 충전~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3월 말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및 소(牛) 골드바(3.75g)을 증정한다.

하나은행 스마트폰 앱 ‘하나원큐’를 통해 주택청약저축통장을 2만원 이상 신규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 선착순 2만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all) 쿠폰 1매를 증정한다. 조건 충족 후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의 ‘가입완료 스벅쿠폰받기’를 클릭하면 된다.

신축년 소 골드바 추첨 이벤트는 주택청약저축통장을 2만원 이상 신규가입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만 19세 이상 개인은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1명의 당첨자에게 신축년 소 골드바가 증정되며 당첨자는 4월 12일 하나은행 홈페이지 및 하나원큐 앱을 통해 발표된다.

◇ NH농협은행, 프리미엄 ‘운세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프리미엄 운세서비스'를 출시했다.

프리미엄 운세 서비스는 올원뱅크 앱 프리미엄 컨텐츠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총 8가지(오늘의 운세, 이번주 행운번호, 토정비결, 직업운, 소원카드, 타로봇, 타로카드 재물운, 타로카드 운세) 다양한 형태의 운세를 무료로 제공한다.

농협은행 이종찬 올원뱅크 CELL리더는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고객들을 위해 올원뱅크에 운세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새해에도 올원뱅크에서 제공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높여 금융권 대표 생활금융 플랫폼으로 발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신용리스크 고급내부등급법 변경승인 획득

IBK기업은행은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신용리스크 고급내부등급법 변경 승인을 받았다.

고급내부등급법은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의 신용리스크 위험가중자산 산출 방법 중 가장 높은 등급으로, 리스크 측정요소인 부도율(PD), 부도시손실률(LGD), 부도시익스포져(EAD)를 은행이 자체적으로 추정한 값을 적용한다.

변경승인에 따라 기업은행은 최근 부도고객의 회수율 추세와 구조조정, 외부매각 등 변화된 여신사후관리 상황, 감독 규제 방향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부도시손실률(LGD)과 부도시익스포저(EAD)를 산출한다.

변경된 내용은 지난해 4분기 BIS자본비율 산출 시부터 적용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은행의 위기관리 능력이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이번 변경승인으로 더욱 정교한 신용리스크 측정이 가능해졌다”며 “BIS자본비율의 안정성과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