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팩, 노사문화 유공 '산업포장' 수상
풀무원 4개 계열사,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버드와이저X스컬프터' 굿즈 컬래버레이션
국순당, 업계 최초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사진=SPC.

◇ SPC팩, 노사문화 유공 ‘산업포장’ 수상

SPC그룹은 포장재 생산 계열사 SPC팩의 도세호 대표가 18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2020년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노사문화 유공 정부포상은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산업 현장에서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확산에 선도적 역할을 한 유공자를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다.

도 대표는 노사간 상호 신뢰와 협력으로 이뤄지는 ‘생산적 복지 구현 시스템’ 도입을 통해 신(新) 노사문화를 구축하고 소통과 협력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일과 생활의 균형을 위한 노사 상생협약을 체결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고 환경 정화와 나눔 활동 등 사회적 가치 실현에 이바지한 점도 높이 평가 받았다.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푸드머스, ㈜풀무원녹즙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2020년 CCM 평가’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을 받았다. 사진은 2월 풀무원녹즙 김기석 대표가 CCM 인증 추진에 앞서 조직원들에게 소비자 중심경영의 취지와 중요성에 대해 말하는 모습./사진=풀무원.

◇ 풀무원 4개 계열사,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획득

풀무원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2020년 CCM 평가’에서 계열사 4곳 풀무원건강생활㈜, ㈜올가홀푸드, ㈜푸드머스, ㈜풀무원녹즙이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CCM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경영활동이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되고,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는지를 인증하는 국가 공인제도다.

4개 계열사들은 이번 인증으로 2022년까지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 기업의 자격을 갖추게 된다.

사진=오비맥주.

◇ 버드와이저, 패션 브랜드 스컬프터와 굿즈 컬래버레이션

오비맥주는 버드와이저가 스트릿 패션 브랜드 ‘스컬프터’와 굿즈 세트 ‘버드와이저X스컬프터’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버드와이저X스컬프터는 후드티, 크루넥 티셔츠 등 패션 아이템과 ‘세라믹(ceramic)’ 스피커로 구성됐다.

이번 제품들은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순간’을 표현하기 위해 빨간색의 버드와이저 로고와 빛에 노출되면 반짝이는 스컬프터 로고로 디자인됐다. 스컬프터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된다.

국순당 김성준 해외사업팀장이 ‘500만불 수출의 탑’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국순당.

◇ 국순당, 전통주 업계 최초로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

국순당이 한국무역협회로부터 ‘제57회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행사에서 매년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순당은 현재 전 세계 50여개 국가에 백세주와 막걸리 등을 수출하고 있다. 올해는 프리미엄급 막걸리인 ‘1000억 프리바이오막걸리’를 개발해 새롭게 해외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국순당은 올해도 꾸준하게 해외시장을 공략해 사상 최대 수출실적을 기록한 지난해 실적을 뛰어넘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