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올해 히트상품 키워드 '건강'·'집콕'

1위 김치 주문액 530억 이상..집콕 관련 건강식품, 주방용품 매출 증가

문기수 기자 승인 2020.12.17 17:51 의견 0
공영쇼핑에서 올 한해 27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도미솔 김치./사진=공영쇼핑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공영쇼핑은 2020년 한해동안 자사 고객들이 김치와 건강식품 침구의류를 가장 많이 주문했다고 17일 밝혔다.

공영쇼핑은 올 1월부터 11월까지 상품별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공영쇼핑의 최고 인기 상품은 지난 해에 올해도 단연 김치로 나타났다. 도미솔김치 270억원, 한성김치 135억원, 유정임김치 68억원 등 김치제품으로 총 53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주문건수로는 122만 건에 달한다.

공영쇼핑 측은 동일기간 기준으로 김치제품들의 주문액과 주문건수가 지난해에 비해 70%이상 늘어난 수치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영향으로 외식이 줄고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게 된 상황이 반영된 결과라고 해석했다.

건강식품 역시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이경제 흑염소진액은 약 170억원의 주문액을 기록해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건강식품이 됐다. 이 상품은 공영쇼핑이 전라남도와 ‘흑염소 사육농가 살리기’ 일환으로 함께 개발에 참여했다.

집콕하는 시간이 늘면서 요리와 관련된 주방용품 매출도 상위에 올랐다. 조리도구인 ‘에버홈다지기’가 80억원 이상, 냉동실 전용 보관용기인 ‘땡스소윤 냉동용기’가 55억원이 넘는 주문액을 기록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올해 주요 인기 상품들이 코로나19로 인한 ‘집콕’과 관련된 것들이 많아 한편으로 안타깝기도 하지만 실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는 우수한 중소기업 상품과 건강한 식품을 꾸준히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