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전문성 앞세워 '투홈 차별화' 목표

현대백화점은 17일부터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하루 단위로 신선식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해주는 매거진 콘텐츠 '새벽시장 리포트'를 선보인다. 사진은 현대식품관 투홈 새벽시장리포트./사진=현대백화점

[포쓰저널=조혜승기자] 현대백화점은 17일부터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 하루 단위로 신선식품을 고객들에게 추천해주는 매거진 콘텐츠 ‘새벽시장 리포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새벽시장 리포트는 6명으로 구성된 현대백화점 바이어가 매일 새벽 4시 가락시장과 노량진 수산시장에 출근해 직접 검수를 마친 신선식품 중 가장 품질이 좋은 상품을 선별해 추천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콘텐츠는 평일 오전 10시 30분에 업로드해 당일 자정까지 새벽배송 주문 코너인 '새벽투홈' 화면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현대식품관 투홈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품 전문 매거진 '투홈 매거진'의 콘텐츠도 확대한다.

현재 투홈 매거진에서는 현대백화점 식품관 단독 상품의 스토리를 담은 ‘오리진(Origin)’, 흥미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소개하는 ‘나우(Now)’, 나에게 맞는 식품 취향을 알아볼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테이스트(Taste)’, 유명 쉐프들의 레시피를 소개하는 ‘쿡북(Cook book)’ 등 4개의 코너를 통해 매주 4~5개의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이 매거진 콘텐츠 강화에 나선 것은 강점인 식품 분야의 경쟁력과 전문성을 내세워 ‘현대식품관 투홈’을 차별화하기 위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강화해 ‘현대식품관 투홈’을 단순히 상품판매를 목적으로 하는 온라인 쇼핑몰이 아니라 잡지와 같은 재미있는 온라인몰로 차별화해 나갈 것”이라며 “백화점 기반의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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