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올원뱅크서 생활금융 특화 신규 서비스 선봬
신한은행, 은퇴설계시스템 'S-미래설계' 리뉴얼
우리은행,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주거래은행 선정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3KING' 이벤트

◇ NH농협은행, '아이폰 교통카드' 서비스 출시

NH농협은행은 모바일 플랫폼 ‘올원뱅크’에서 고객 편의성 증진에 초점을 맞춘 생활금융 특화 신규 서비스들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기존 NFC 결제기능을 활용할 수 없었던 아이폰 이용 고객들을 위해 아이폰 NFC 스티커를 도입해 교통카드 기능 및 편의점 등의 가맹점에서 오프라인 결제가 가능한 ‘아이폰 교통카드’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티커는 발급시 실물로 배송되며, 올원뱅크에서 충전해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8 이상 모델부터 사용 가능하다.

또 ‘입출금 알림’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이 원하는 계좌에 알림 서비스 신청, 변경, 해지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했다. 거래 유형(급여·결제·자동이체 등)에 따라 올원뱅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추천하는 개인화 마케팅도 도입했다.

◇ 신한은행, 은퇴설계시스템 'S-미래설계' 개편

신한은행은 은퇴설계 상담 프로세스 대폭 간소화하고 은퇴자산준비율 등 이해도 높이기 위해 은퇴설계시스템 ‘S-미래설계’를 개편했다.

S-미래설계는 고객의 은퇴 이후 안정적인 현금 흐름 확보를 위해 필요한 자금을 진단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개발된 은퇴설계시스템이다.

이번 개편은 상담 현장과 고객의 의견을 반영했다. 은퇴자산준비율을 중심으로 은퇴설계서 디자인을 개선했다. 이를 통해 현재 은퇴준비 현황을 점검하고 가장 현실적인 은퇴준비를 시작할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S-미래설계 개편을 통해 고객은 신한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간단한 상담을 통해 은퇴 후 실제로 필요한 비용 및 매월 필요 생활비를 산출해 그에 맞는 금융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우리은행, 한국과학기술연구원과 주거래 은행 협약

우리은행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과 주거래은행 협약을 체결했다. 계약 기간은 2021년 2월 1일부터 2026년 1월 31일 까지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5년간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자금 운용 지원 등 업무를 전담 수행하며 임직원 급여개설을 비롯한 자산관리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공공기관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주거래은행으로서 우리은행의 우수한 자금관리시스템과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3KING' 이벤트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 3KING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3KING 이벤트는 찍기왕 PicKING(피킹), 통합왕 DocKING(도킹), 주차왕 ParKING(파킹)에 도전하는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뽑기왕 PicKING(피킹) 이벤트는 17일까지 진행되며 KB스타뱅킹 로그인 후 간단한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 12 프로를 증정한다.

통합왕 DocKING(도킹) 이벤트는 KB스타뱅킹에서 오픈뱅킹 최초 등록시 27일까지 추첨을 통해 최대 100만원, KB모바일인증서 최초 발급시 이달 말까지 추첨을 통해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또는 LG 그램 노트북을 제공한다.

주차왕 ParKING(파킹)이벤트는 23일까지 진행된다. KB국민은행의 입출금 통장, 적금, 정기예금에 가입하고 응모하는 참여자들에게 100% 신세계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