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자부 주최 굿디자인어워드서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 수상

랩신 제품./사진=애경산업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애경산업은 랩신(LABCCIN)과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이 '2020 굿디자인(GD) 어워드'에서 각각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서비스에 정부인증마크인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하는 시상식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다.

랩신(LABCCIN)과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은 심미성, 독착성, 사용성, 경제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위생관리 브랜드 랩신은 'CLEAN TO PROTECT(클린 투 프로젝트)'라는 브랜드 핵심 메시지를 디자인으로 구현했다.

전문성과 신뢰감을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강한 서체와 빨간색·하얀색 두 가지 색상을 적용해 위생에 대한 경각심을 느끼도록 디자인했다.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사진=애경산업

섬유유연제 르샤트라 1802 보타닉캐슬은 브랜드 핵심 가치인 '자연, 그리고 본질적인 아름다움'을 패키지에 담았다.

궁전 속 정원에 있는 꽃을 메인 콘셉트로 구성해 섬유유연제 본연의 기능을 넘어 자연의 감성까지 디자인에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2080 헬퍼 칫솔, 살롱드마지 앰플 트리트먼트, 동의홍삼, AGE 20’s 예리코 로즈가 우수디자인 상품에 선정되며 GD마크를 획득했다.

애경산업은 2007년 5월 애경산업 디자인센터를 설립하고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