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광화문 사옥 전경./사진=롯데카드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롯데카드는 금융권 최초로 대고객 채널 시스템에 이어 코어 업무 시스템인 ‘계정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데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앞서 롯데카드는 2018년 7월 고객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이 외부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할 때 접하는 홈페이지, 앱, 각종 페이 서비스 등 ‘채널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올해는 고객, 심사, 신용, 회계, 청구, 입금 등 모든 카드 업무가 수행되는 핵심 시스템인 ‘계정계 시스템’까지 클라우드로 성공적으로 전환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이번 전환을 통해 롯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확보했다”며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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