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이도 차량정비" 기아차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

모바일 간편예약으로 전문 엔지니어 점검
내년부터 800여개 오토큐로 확대 예정

문기수 기자 승인 2020.12.01 10:27 의견 0
하이테크서비스를 이용하면 전문엔지니어를 통해 보다 세밀한 차량점검을 받을수 있다./사진=기아차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기아자동차가 차량 정비서비스 강화를 위해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기아차는 이날부터 전문 엔지니어가 고객이 지정한 오토큐에 방문해 차량을 세밀하게 진단하는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인천, 광주지역 124개 오튜큐에서 시범 운행한다. 내년부터 전국 800여개 오토큐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는 고객 방문 차량 진단서비스로 간편한 예약을 통해 전문 엔지니어의 고난이도 차량 진단과 정비를 가까운 오토큐에서 받을 수 있다.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고객들은 기아차 통합 모바일 고객 앱 'KIA VIK' 또는 기아 레드멤버스 사이트에서 하이테크 서비스 가능 항목을 확인하고 신청 후 가까운 오토큐로 방문하면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에 진행하던 전문적인 차량 점검 서비스는 전국 18개 직영서비스 센터위주로 진행됐기 때문에 고객들이 자주이용하기 불편했지만,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기아차 측은 설명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제는 가까운 오토큐에서도 전문 엔지니어의 정밀진단과 점검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년엔 하이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고객들이 전문적인 차량 점검 서비스를 다양한 방법으로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