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유튜브 '힐스캐스팅', 구독자 10만명 넘었다

채널 개설 1년 만..고객 소통 다양한 콘텐츠 흥행

임경호 승인 2020.11.30 18:22 의견 0
현대건설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 구독자 10만 달성 기념 이미지./그림=현대건설


[포쓰저널=임경호 기자] 현대건설이 건설업계에서 이례적으로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 채널 개설 1년만이다.

현대건설은 다양한 콘텐츠와 자체 콘텐츠 제작 등으로 26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의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30일 밝혔다.

유튜브는 채널 구독자 수에 따라 브론즈(동), 실버(은), 골드(금) 등 기념 증서(버튼)를 수여하고 있는데, 현대건설은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 채널에 주어지는 실버 버튼을 수령할 수 있게 됐다.

현대건설은 채널을 단순히 분양 정보를 제공하는데 그치지 않고 고객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한 점을 흥행 요인으로 꼽았다.

현대건설은 공식 채널에 △힐스 라이프 △부동산 톡zip △힐스 분양zip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왔다.

힐스 라이프는 힐스테이트에서 누릴 수 있는 주거문화를 소개하며, 부동산 톡zip은 전문가들의 시장 진단 등으로 실수요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힐스 분양zip은 셀럽 등이 힐스테이트 분양 단지들을 소개하는 내용을 주된 콘텐츠로 한다.

쌍방향 소통쇼, 라이브 부동산 토크쇼, 기생충 패밀리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도 인기를 끈다.

그 중 부동산 전문가 이상우 대표의 '2020년 주택시장 전망' 강의는 조회수 약 20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다소 딱딱하고 어려운 부동산 정보를 누구나 쉽게 받아들일 수 있게 영상으로 제작하고 있다"며 "기존 건설업계 채널에서 볼 수 없는 새롭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