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헬스·보안·교육·광고·콘텐츠·데이터 사업 등 '신규사업추진부문' 신설
고객서비스·품질센터, CEO 직속 편제..컨슈머사업, 미디어·콘텐츠 중심 통합

황현식 LG유플러스 CEO./사진=LG유플러스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LG유플러스가 미래 먹거리 발굴을 최우선 과제로 서비스·품질 제고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신규사업추진부문을 신설하고 고객서비스·품질혁신센터를 CEO 직속 편제로 했다.

또 컨슈머 사업조직(모바일·홈)은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으로 통합·재편했다.

LG유플러스는 2021년 조직개편을 단행해 1개 사업총괄, 4개 부문을 6개 부문으로 재편키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2021년 신규 사업 영역에서 성장 동력을 발굴하는 데 주력하고 기존 사업에서는 수익성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LG유플러스는 먼저 ▲스마트 헬스 ▲보안 ▲교육 ▲광고 ▲콘텐츠 ▲데이터 사업 등 산재된 사업 조직을 모아 '신규사업추진부문'을 신설한다. ·

이는 신사업 분야가 전문성을 강화해 새로운 성장 기회를 발굴하고 지속적으로 수익이 창출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만들기 위함이다.

고객의 불평을 정확히 파악·개선하고 빠르게 반영하기 위해 ▲품질조직 ▲홈 개통·AS 관련 조직 ▲고객센터 등을 통합한 '고객서비스·품질혁신센터'를 CEO 직속으로 편제한다.

LG유플러스는 신설된 두 조직에 대해 신사업 영역에서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고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품질 제고에 집중하겠다는 황현식 신임 CEO의 의중이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다.

컨슈머사업부문 산하 컨슈머사업 조직은 모바일과 홈의 조직 구분을 없애고 '미디어콘텐츠사업그룹'으로 재편해 미디어·콘텐츠 중심으로 사업을 통합한다.

이는 넷플릭스 외에도 글로벌 OTT(Over The Top)가 국내에 추가 진입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별화된 콘텐츠를 자사 플랫폼에 담아내고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서다.

기업부문은 5G 보급 확산, 뉴딜 사업 등 추가 사업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전담 조직을 '기업신사업그룹' 산하에 두고 5G 기업간 거래(B2B) 신규 사업 성장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서비스 기술개발을 담당하는 FC부문은 '기술부문'으로 재편해 전사 상품·서비스의 기술 개발 기능을 강화하고 디지털 혁신(DX, AI·빅데이터)을 포함한 미래 기술 탐색과 관련 인재 발굴에 집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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