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스마트 헬스시티' 해외진출 추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등 보건·의료 특화

임경호 승인 2020.11.15 11:00 의견 0
13일 경기도 성남 LH 경기지역본부에서 변창흠 LH 사장(오른쪽)과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이 ‘스마트 헬스시티 해외진출 모델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LH


[포쓰저널=임경호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13일 경기도 성남 LH경기지역본부에서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스마트 헬스시티 해외진출 모델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LH가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등에서 추진하는 스마트시티에 보건·의료가 특화된 스마트 헬스시티를 구현하고 관련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LH는 그동안 스마트시티, 산업단지 개발 등을 통해 쌓은 노하우로 다수의 해외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민보건 향상을 위한 지원 사업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스마트시티 보건·의료분야 사업 발굴, 계획, 개발 및 유지관리 △국내기업의 해외진출 지원사업 발굴 및 추진 △글로벌 네트워크 공유 및 해외조사단 파견 등 포괄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쿠웨이트 압둘라 신도시 내 심혈관 공공전문병원을 운영하는 사업에 대한 마스터플랜을 공동 수립하는 방안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쿠웨이트 내 각종 성인병 예방 등 양질의 의료체계 구축 효과도 기대 중이다.

LH는 압둘라 신도시 시범단지 개발사업 참여를 위해 쿠웨이트 정부와 협상 중이며, 내년까지 본사업약정 체결 및 특수목적법인을 출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