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글로벌 자산배분 전문가 자문에 기반한 NH투자증권의 자산관리 서비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가 출시 1주년을 맞이한 22일, 약 1200억원을 운용 중이라고 밝혔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는 고객 맞춤형 지점운용형 랩(Wrap) 상품으로 국내외 주식, 채권, 금융상품을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춰 매수할 수 있도록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와 상품관련부서는 매월 말 자산배분전략위원회를 개최해 시황에 따른 최적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안을 결정한다.

이 상품을 가입한 고객은 글로벌 시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안’을 매월 제공받게 된다.

올해 가입 고객 중 약 73%가 추가 입금했고, 계좌수도 1000계좌를 돌파를 앞두고 있다.

NH투자증권은 30억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VVIP형 상품인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 더 퍼스트 클래스’도 출시해 상품 서비스 폭을 넓히고 있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 더 퍼스트 클래스는 기존의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와 달리 30억 이상의 VVIP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자산관리전략부가 VVIP고객만을 위한 맞춤형 퀀트 모델을 만들어 일대일 맞춤형으로 포트폴리오를 제안한다.

NH투자증권 랩운용부 관계자는 “고객의 목적과 니즈에 초점을 두는 동시에 국내시장에서 글로벌 시장으로, 단일상품에서 포트폴리오 투자로 투자의 흐름이 빠르게 바뀌고 있음을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의 성장세에서 다시 한번 느끼고 있다”며 “NH 크리에이터 어카운트가 고객을 만족시키고, 당사를 대표하는 자산관리의 플랫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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