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 개관기념 물품 전달식

(왼쪽부터) 굿윌스토어 밀알 일산점 송동근 원장, 굿윌본부 한상욱 본부장, 현대엔지니어링 김창학 사장, 현대엔지니어링 구매본부 허승현 전무, 보림토건 김석회 사장, 미진정공 최운성 사장이 물품 전달식을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현대엔지니어링

[포쓰저널=김성현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협력사와 합동으로 ‘비대면 물품기증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물품기증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침체된 분위기 속에서도 협력사와의 교류를 지속하고 함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는 것이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명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5일 ‘굿윌스토어 밀알일산점’에서 개관기념식과 함께 물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굿윌스토어 밀알 일산점’은 10여명의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다.

굿윌스토어는 기증품 수거부터 분류, 가공, 포장 등 물품의 재가공·상품화과정 전반에 장애인 근로자가 직접 참여함으로써 근로수익을 창출하고 자립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직업재활시설이다.

5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 이번 협력사 합동 물품기증 캠페인은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120여개 협력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무인 접수, 택배 수거 등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 임직원들은 각각 8000여점, 3000여점의 물품들을 기증했으며, 상반기 3200여점까지 포함해 올해만 총 1만4000여점을 기증했다.

현대엔지니어링과 협력사 임직원들이 이번에 기증한 의류, 잡화, 생활용품, 소형 가전제품들은 장애인 근로자들의 분류작업을 거쳐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협력사와 한 마음으로 장애인 이웃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무척 뜻 깊었다”며 “변화하는 사회공헌 패러다임에 발맞춰 다양한 지원활동들을 추진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