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김성현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스마트폰을 통한 소비자 권리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신한금융투자는 ‘금융소비자 포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금융소비자 포털은 회사 내 고객보호를 위한 조직구성 및 체계를 소개하고, 고객이 직접 금융소비자로서 보호받을 수 있는 권리, 고객유의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게 만든 서비스다.

고객제안 및 문의사항 접수, 금융상품 가입 철회 및 민원 신청 등의 방법도 안내하고 있다.

기존에는 PC에서만 이용 가능했으나 앞으로는 신한금융투자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신한알파'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할 수 있게 됐다.

금융소비자포털은 또 보이스피싱 범죄 특징을 안내하고,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예방책, 피해시 대처 방안 등을 소비자들에게 상세히 설명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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