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 구축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금융당국이 신용대출 규제 방침을 밝히면서 은행들이 대출 한도 축소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NH농협은행이 대출 업무를 간소화한 직장인 타깃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25일 농협은행은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직장인 신용대출 통합 추천 프로세스는 한 번의 대출 신청 정보 입력으로 고객의 니즈에 맞는 최적의 대출 가능 금액, 금리 등 맞춤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대출이 어려운 고객에게는 대안 상품을 제시하는 연계 서비스도 제공한다.

대출 심사 중 금액이나 기간 등의 조건 변경 시 대출 심사 과정에서 재조회가 가능하도록 개선했으며, 메뉴에서 이탈하거나 화면을 종료하더라도 심사를 진행하던 대출 화면으로 연결되는 ‘대출 이어가기’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프로세스 도입을 기념해 10월 말까지 약 5주간 ‘NH디지털로 놀러와’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용대출 통합 추천 서비스를 통해 대출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하고, 8명을 추첨해 LG김치냉장고(1명), LG코드제로A9청소기(3명),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4명)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