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서울 중구 NH농협금융지주 본사 회의실에서 개최된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추진 최고협의회’에서 김광수 농협금융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NH농협금융지주

[포쓰저널=김지훈 기자] NH농협금융지주가 디지털전환(DT)을 가속한다.

NH농협금융은 23일 서울 중구 본사 화상회의실에서 계열사 대표들이 참여하는 ‘최고경영자협의회’ 겸 ‘2020년 제4차 농협금융 DT 추진 최고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농협금융은 전사 디지털 생태계의 정체성, 인프라, 지원동력을 고객으로 연결하는 ‘DT 로드맵 고도화’ 계획을 수립·발표했다.

이에 맞춰 농협금융은 내년도 사업계획 및 조직개편에 반영해 실행력을 제고하기로 했다.

세부적으로 NH농협은행은 ▲고객여정분석 프로젝트 ▲디지털 채널 고객 의견 관리 프로세스 정립 ▲싱글뷰 관점의 고객관리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등을 제고한다.

NH농협생명은 ▲고객 여정 100% 디지털화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구축, NH농협손해보험은 ▲디지털화를 통한 고객 중심 채널 운영 ▲디지털 융복합 상품 출시 등에 나선다.

NH투자증권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고객 중심 솔루션 체계 구축과 디지털 고객 특화 상품·컨텐츠 개발 등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농협금융 관계자는 “금융지주의 역할을 타업종 제휴 등 외부자원 활용, 공유자원 관리, 범농협 협업으로 명확히 해 ‘DT로드맵 고도화’가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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