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공개행사 초청장에 첨부한 동영상 중 한 장면 Life gets better in unexpected ways when you discover the unexplored(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할 때 삶은 기대 이상이 된다)./사진=LG전자

[포쓰저널=김유준 기자] LG전자가 14일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을 공개한다.

LG전자는 2일 전략 스마트폰 온라인 공개행사에 글로벌 미디어들을 초대하는 초청장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초청장은 약 20초 분량의 영상이다.

영상 말미에는 "Life gets better in unexpected ways when you discover the unexplored(새로운 무언가를 발견할 때 삶은 기대 이상이 된다)"라는 문장이 나타난다.

이는 LG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 전략인 '익스플로러 프로젝트(Explorer Project)'를 준비 중임을 암시하는 것이라고 LG전자측은 설명했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춘 스마트폰의 진화된 사용성에 무게 중심을 두고 성장 가능성 있는 영역을 발굴해 나가겠다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 10여 년간 스마트폰 시장은 획일화되고 있는 반면 고객의 사용 패턴과 라이프스타일은 개인화되고 세분화되고 있는 것에 주목해 기획됐다.

기존 보편적인 프리미엄 스마트폰은 '유니버설 라인'으로 유지해 혁신성 강조하는 익스플로러 프로젝트 제품들과 이원화 운영한다.

익스플로러 프로젝트는 네이버 웨일(NAVER Whale), 퀄컴(Qualcomm Technologies) 등 플랫폼 파트너와 함께한다.

플랫폼 파트너들은 LG 스마트폰과 함께 새로운 영역을 발굴하고 도전적으로 진입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연모 LG전자 MC사업본부장은 "LG전자의 과감한 변신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욕구를 기대 이상으로 충족시킬 것이다"고 밝혔다.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은 14일 오후 11시에 온라인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