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4차산업혁명연구소 소장인 공과대학 조병완 교수가 강의를 하고 있다./사진=한양대

[포쓰저널] 한양대학교 4차산업혁명 연구소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의 이해’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무료 온라인 공개 수업(MooC·Massive Open Online Course) 강좌를 통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개체인지기술, 유비쿼터스,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자본주의 5.0 공유경제 등 기본적인 지식과 개론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해당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며, 언제든 질문할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한양대학교 4차산업혁명 연구소는 온라인 강좌를 통해 4차 산업혁명 관련 창업 및 특허 등 아이디어를 개발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온라인 강의를 100% 수강해 이수 기준을 충족한 학습자는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의 공인 인증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 1000여명이 넘는 일반인 및 대학생이 등록해 수강하고 있다.

한양대학교 4차산업혁명연구소 소장인 공과대학 조병완 교수는 “3차에서 4차로 넘어가는 산업혁명 과도기라 할 수 있는 시점에서 일반 국민들이 다소 이해하기 힘든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알기쉽게 전달해서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자 했으며 지식 나눔을 통해 한양대학교의 건학이념인 사랑의 봉사를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해당교육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양대학교 4차 산업혁명 연구소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