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쓰저널]KT가 유명 음악기획사 21개사와 제휴해 소속 아티스트의 특화 콘텐츠를 올레 tv에서 독점으로 제공한다. 

뮤직비디오, 오디오 채널, 유튜브 인기 음악 콘텐츠, 노래방 앱 등 음악 관련 서비스를 총망라해 올레 tv '보는 뮤직' 서비스 'MU:Z(뮤즈)'를 10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MU:Z’는 올레 tv에서 즐길 수 있는 음악 특화 콘텐츠를 한데 모아서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화질 뮤직비디오 1만1100여편 무료 ▲무관중 언택트 콘서트 생중계 ▲IPTV 독점 아이돌 오리지널 콘텐츠 500여편 ▲Seezn(시즌)과 지니뮤직이 공동 제작한 고화질 음악 특화 콘텐츠 ‘GEMS’ 230여편 등 MZ세대를 겨냥한 다채로운 음악 콘텐츠를 제공한다.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팔로우’하고 ‘좋아요’ 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까지 갖췄다.

또한 고객들이 TV를 통해 ‘보는 음악’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전용 플레이어를 별도로 제공해, 좋아하는 뮤직비디오를 무한 반복하거나 랜덤 플레이도 가능하다. 개인의 감상 이력에 따라 플레이 리스트가 자동으로 완성되도록 UI/UX까지 고객 관점에서 구성했다.

프로듀스101 출신으로 데뷔를 앞둔 ‘위아이’와 듀엣가수 ‘H&D’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매주 2화씩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오마이걸’, ‘B1A4’ 등 유명 아이돌의 리얼리티 총 160여편을 추가로 공개한다.  다수의 무관중 라이브 콘서트를 올레 tv에서 생중계 한다.

출시를 기념해 10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고화질 TV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예술품 경매회사인 ‘K옥션’과 제휴해 아티스트의 애장품도 매주 1회 온라인 경매에 출품한다. 낙찰 수익금 전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빈곤 가정 어린이에게 기부할 예정이다.

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키즈나 시니어 세대뿐만 아니라 젊은 고객들까지도 올레 tv를 즐겨 찾을 수 있도록 MZ세대가 좋아할 만한 음악 특화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T는 음악을 사랑하는 많은 고객들이 올레 tv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음악 콘텐츠를 보고 들을 수 있도록 MU:Z 서비스를 보다 풍성하게 채워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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